보건복지부에서 1월 2일부로 시작된 노인맞춤 돌봄 시스템은 기존의 6개 노인 돌봄 사업을 하나로 통합 및 개편한 시스템으로 개인 맞춤형 노인 돌보모 서비스를 시작합니다.
복지부 발표에서 대상자의 경우는 2019년도에는 35만명이였지만 올해 2020년 부터는 45만명으로 늘었다고 합니다.
보건복지 노인맞춤 돌봄시스템 보건복지부 노인맞춤 돌봄 시스템 대상 및 내용 노인맞춤 돌봄 시스템 대상은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차상위계층, 기초생활 수급자, 기초연금수급자, 유사 중복사업 자격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이여야 가능합니다.
유사 중복사업이라 함은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자, 간병 및 가사 방문지원 사업 등 자격에 해당되는 자들은 서비스를 못받는데요.
개인적으로 읍·면·동 주민센터에 신청을 하게되면 수행기관의 전담 사회복지사가 노인가구를 방문하여, 대상자를 조사 후 승인을 하는 과정을 거추어야만 합니다.
홈페이지 사용자 등록신청을 할 수 있으며, 문의사항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고 하는데요.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.
오늘은 보건복지부 노인맞춤 돌봄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신규신청자는 3월부터 시행한다고 하니 잃어버리지 마시고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. <바로가기>
댓글 영역